안녕하십니까
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교육부는 2024. 3. 8. 차세대 대입정보포털서비스 '어디가'(https://www.adiga.kr)’를 개통하였습니다.
‘어디가’는 대입정보 검색, 성적분석, 대입상담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대입정보포털로, 2016년 3월 개통 이후 현재 54만 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습니다.
◎ 연도별 이용자 수 : (2021년) 478,238명 → (2022년) 509,570명 → (2023년) 543,899명
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교육부는 학부모와 수험생 등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‘어디가’ 누리집을 전면 개편하였다고 밝혔습니다.
이번 개편으로인하여 수험생은 휴대폰과 컴퓨터 등으로 원하는 환경에서 손쉽게 누리집에 접속할 수 있으며, 입시시기별, 학년별로 필요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.
특히 대입상담 매뉴에서는 대입 상담 경험이 풍부한 한국대학교교육협의회 대입상담교사단에게 대입 관련 궁금한 사항을 물어보거나 구체적인 지원 전략 및 방향에 대해서 자세히 온라인 상담을 받거나 전화 상담(☎ 1600-1615)을 이용할 수 있으며, 수험생이 직접 입력하여야만 했던 학생부 성적과 모의고사 성적을 ‘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증명서 발급시스템(https://csatreportcard.kice.re.kr)’과 ‘정부24(https://www.gov.kr)’ 누리집에서 내려받아서 자동으로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여 수험생의 편의성이 더욱 높아지게 되었습니다.
'어디가' 에서는 고등학교 1·2학년 학생에게는 고교학점제 안내 서비스 등과 관련된 정보를 우선 제공하며, 고등학교 3학년 학생에게는 수시·정시 모집요강, 대학별 전형 특징 분석자료 등 당해 연도 대입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
《 차세대 ‘어디가’ 주요 기능 개선 사항 》
기존 | ➜ | 개선 |
어플리케이션(앱)을 설치해야 모바일 접속 가능 |
이동통신(모바일) 웹페이지 제공 | |
사용자와 관계없이 동일한 대입정보 제공 |
진학수요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학년별·입시 시기별로 제공 | |
학생부와 모의고사 성적 직접 입력 |
학생부와 모의고사 성적 온라인에서 내려받아 자동 입력 |
아래는 교육부에서 배포한 보도자료 원문이니 참고하세요.